마사지 전 피해야할 음식
- 헬로밤

- 11월 6일
- 1분 분량
로미로미나 다른 전신 마사지를 받기 전에는 소화나 순환에 부담을 주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마사지 중에는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복부가 자극되기 때문에, 음식 선택에 따라 불편함이나 소화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. 다음은 마사지 전에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.

1. 기름지고 무거운 음식
삼겹살, 치킨, 튀김류처럼 지방이 많은 음식은 소화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.→ 복부 압박 시 불쾌감이나 속쓰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.
2. 매운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
매운탕, 라면, 김치찌개 등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이 더부룩해집니다.→ 마사지를 받는 동안 속이 타거나 더부룩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3. 카페인 음료
커피, 에너지음료, 녹차 등은 심박수를 높이고 긴장 상태를 유지하게 만듭니다.→ 마사지 효과인 이완감과 반대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.
4. 탄산음료
탄산이 위에 가스를 발생시켜 복부 팽만을 유발합니다.→ 복부 마사지 시 불편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.
5. 알코올
마사지 전 음주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불안정하게 만듭니다.→ 어지럼증, 구토, 혈류 과다로 인한 두통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.
6. 과식
음식 종류와 상관없이 배가 부른 상태에서 마사지를 받으면 소화 불량과 속 불편함이 생깁니다.→ 식후 최소 1시간 30분~2시간 정도 후에 마사지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원활한 마사지 효과를 위해서는 가볍게 샐러드나 과일, 죽 등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소량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.



댓글